본문 바로가기

일상 이야기

제주도의 참모습을 보는 진짜 여행을 시작하다.

저는 제주여행 자주 갔답니다.

올해만 해도 5번을 갔네요~

그만큼 제주도를 자주 갔는데요.

이제 제주도에서 살까 고민까지 드네요.

제주도의 참모습을 보니 더욱 고민입니다.





제주도에 신축빌라가 많이 생기고 있는건 아시죠?

신축빌라 몇 채가 모여 있는 곳도 있구요.

약간 타운하우스처럼 꾸미는 곳도 많다고 합니다.





그런데 제주도의 진짜 참모습은 마을 깊숙히 들어가봐야 알 수 있어요~

저는 처음에는 유명 관광지만 갔었는데요.

이제는 주로 마을로 해서 다닌답니다.

사람 냄새가 나잖아요~ 물론 제주도는 귤 냄새가 많이 납니다ㅋ





그냥 아무것도 없는 길에 나무들만 봐도 기분이 좋아요ㅎㅎ





조금만 지나면 이렇게 마을이 등장하고~

제주도는 돌이 많아 돌로 벽을 만들어 놓고~

담을 쌓아도 두고 하는데요. 

그 모습이 너무나 신기했어요~

지금도 신기합니다.





이런 마을에서 사는건 또 어떨까 생각해보기도 했어요.

인터넷만 되면 될텐데...인터넷은 당연히 되겠죠?ㅎ





나무들과 들판은 마을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답니다. 

이런 자연이 좋아 제주도가 좋네요~

이제 저는 여행 가면 유명하지 않은 곳이 더 좋습니다.

거기서 보고 느끼는게 더 많더라구요~

아마 제주 여행 많이 다니는 분들은 그렇게 할 듯 해요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