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자연과 함께

한라산 입장료? 주차료가 있네요.

얼마전 한라산 갔는데요.

한라산 입장료가 있다는 말은 처음 들었네요.

아마 잘못 안 사람들인거 같습니다.

엄밀히 따지만 한라산 입장료가 아니라 주차요금입니다.





자세히 보면 한라산 입구에서 돈을 받습니다.

저도 하마터면 그냥 지나갈 뻔 했는데요.

여기서 돈을 받더라구요. 그런데 한라산 등산료가 아닌 주차요금!
저는 세단을 가지고 갔기에 1800원 냈답니다.

잘 안보이시면 사진 클릭해서 보세요!





한라산 올라가는데 1800원 아까워 하면 안되죠~

우리 나라 명산에 올라가는 비용 치면 아주 저렴하다고 생각해요.

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다고 하구요.





초반에는 다소 밋밋한 코스~~

하지만 점점 가팔라집니다ㅋ

이게 A, B, C 코스로 나뉘어져 있구요.

C코스가 가장 어려운 코스로 꼭대기 부분입니다.





비가 왔었는지 땅이 다소 젖어 있더라구요.

미끄러워 조심해야 합니다. 이럴 땐...

다들 장비는 꼭 챙기시구요.

등산화, 최소한 운동화는 신으세요.

어떤 사람들은 슬리퍼 같은거 신고 오르더라구요ㅎ





중간에 두개 정도의 휴식하는 공간이 있어요.

여기랑 진달래밭대피소라는 곳이 있답니다.

최소한 12시 30분까지 진달래밭대피소까지 올라가야되요~





그래야 이렇게 한라산 정상까지 오를 수 있답니다.

여기서 비로서 한라산만의 광경이 펼쳐지고 있는 것이죠~

정말 아름답습니다.





다른 세계에 온 듯한 느낌도 들어요~

돌도 많고 나무도 많고~

풀도 많고 곤충도 많고~

까마귀도 많아요ㅋㅋㅋㅋ


아래 영상으로 찍어봤거든요.

한라산 정상 풍경 구경해보세요!!!





어떤가요? 1800원 내고 온 가치가 있죠?